노현상의 생각하는 건축 | 그림액자로 아름다운공간 연출하기 -3편(주방편) 2019-05-29 15:06
페이지 정보
본문
밋밋한 벽면을 다채롭게 변화시켜주는 인테리어 아이템, 그림액자!
그림인테리어의 장점은 그림을 통해 공간에 새로운 변화를 줄수 있고 바로 분위기를 손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공간의 분위기를 손쉽게 바꿔주는 액자는 크기나 소재, 색감, 디자인 등 액자 자체만으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지만 액자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더욱 똑똑한 인테리어가 된다.
3편은 주방에 맞는 그림액자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주방은 가족들이 모여 식사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제 2의 거실공간이다.
감각적이고 개성이 돋보이는 공간을 완성시켜줄 그림액자는 주방 어디에 걸면 좋을까?
에밀놀데_플라워가든 50호 캔버스아트 액자
공간에 따라 다르지만 특정 조명을 설치한 아트월이 있는 주방은 그 벽에 맞는 가로형을 걸고, 그 외에는 주로 식탁 가까이에 설치하는 것이 그림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원색의 강렬한 추상작품들을 걸어둘 경우 식감을 돋우며, 그 자체만으로도 생기가 돌고 활력을 주는 인테리어로 연출 할 수 있다.
위아트 디자인랩_무제_219 50호 캔버스아트
주방에서 가장 큰 가구인 식탁 뒷 쪽으로 균형감있는 설치가 중요한데, 식탁 가로 규격 안쪽으로 하되 천장과 식탁의 높이를 고려하여 전체 비율을 맞추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주방인테리어 경우,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감각적인 컬러감의 작품을 걸어 공간을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다.
액자를 하지 않은(no frame) '캔버스'형태는 그 자체가 주는 형태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주방 벽면을 꾸미기에 좋고
작품 사이즈는 앞에 가구가 있는 경우, 가구의 1/2이나 1/3 정도가 시각적인 안정감을 준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길 바란다.
위아트 디자인랩_무제 267,무제 283 30호 캔버스아트
식욕을 돋우는 붉은색 계열의 그림을 가장 과감한 색감으로 설치하기 안성맞춤인 공간이 주방이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입맛이 없는 분들은 오렌지컬러를 이용하여 주방인테리어를 연출한다면 식욕과 소화작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아트에디션_설혜린_해바라기:기다림 (Sunflower:Waiting) 100호 모던화이트액자
화이트톤의 벽지, 원목가구에 잘 어울리는 추상화로 주방공간을 따스하게 연출해보라. 주방의 첫인상을 화사하면서도 세련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염색한 천 위에 수채화로 꽃의 이미지를 그려낸 원작의 자연적인 느낌과 원목가구의 질감이 잘 어우러지며,바탕의 짙은 푸른색이 해바라기가 가진 노란 색채에 대비효과는 식감을 돋구는 색감이다.
아트에디션_최민규_복숭아 50호 알루미늄오크액자
넓은 식탁이 있는 공간일수록 그림이 없다면, 허전한 식사 시간이 되지 않을까?
복숭아그림이 식감을 돋우며, 주방에 활력을 주는 인테리어가 될 수 있으며, 그림과 가구톤에 맞는 액자를 정하는 것도 인테리어 분위기를 달리 할 수 있다.
에밀놀데_개양귀비 30호 화이트관액자
또한 식사를 하는 공간에 색감이 다채로운 알록달록한 그림은 정서적으로 활기찬 식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공간에 맞는 멋진 그림액자가 빠질 수 없는 요즘, 공간별 적절한 설치가 중요합니다, 주방공간에 맞는 그림 액자 연출법, 여러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