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인테리어 꿀팁 > 집을 이야기하다

본문 바로가기

집을 이야기하다

노현상의 생각하는 건축 | 욕실인테리어 꿀팁
집을 이야기하다

노현상의 생각하는 건축 | 욕실인테리어 꿀팁 2019-12-10 15:59

페이지 정보

본문

아파트 인테리어 중에서도 가장 신경써야할 공간은 욕실이다. 욕실은 물을 다루는 공간이기에 재료 선택에 있어서 한정적일 뿐만 아니라, 욕실공간이 넓지 않아 조금만 잘못 꾸며도 좁아 보인다.

오늘은 욕실 인테리어시 주의사항을 소개할까 한다.

1. 배관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셀프로 욕실 기기나 가구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배관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드릴로 벽면을 뚫다가 배관까지 뚫어버리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예산을 절약하기 위해 셀프로 인테리어를 진행하다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으니 이런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욕실분위기는 타일이 좌우한다.

 

타일에 따라 욕실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공간감이 크게 달라지므로 타일만큼은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욕실이 작을수록 타일의 컬러와 종류를 한 두 가지로 국한하여 통일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이때 타일 바닥과 욕조 겉면을 동일한 종류의 타일로 마감하면 욕실이 시각적으로 확장된 듯한 효과를 자아낼 수 있다. 욕실 벽은 가급적 밝은 색상으로 시공하는 것이 좋으며, 욕실바닥은 조금 어두운 색상의 타일을 시공해도 무난하다

3. 샤워커튼 보다 유리파티션

 

한때 샤워 커튼은 욕실아이템으로 인기가 좋았지만, 최근엔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는 편이다. 샤워 커튼은 공간을 더욱 좁아 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샤워 후 남아있는 물기로 인해 욕실을 습하게 만드는 주원인이 된다.

4. 선반형 해바라기 샤워기활용하기

 

선반형 해바라기 샤워기를 아시나요?

요즘 많이 나오고 있는 선반형 샤워기를 설치하게 되면 샤워기 자체에 샴푸 등을 수납할 수 있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있는 장점이 있다.

5. 세면대를 최소화

 

작은공간의 욕실 세면대는 클 필요가 없다. 세면대 공간이 넓다보면 물품들을 놓게 되어 어지러워지는건 순식간이다.

6. 거울활용하기

 

좁은 욕실을 넓게 보이고 싶다면 벽면에 큰 거울을 설치하라

거울이 공간을 넓게 보이는 착시효과를 주어 욕실이 넓어보이게 된다. 수납장이 달린 거울을 활용하면 거울도 사용하고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다.

7. 조명으로 효과내기

 

욕실은 채광이 잘 되지 않는 공간으로 조명에 신경을 써야 한다. 난색계열로 밝은 빛을 제공해주면 간접조명과 함께 설치된 큰 거울이 욕실공간에 밝은 빛이 전달되어 훨씬더 넓어보인다. led제품이면 전기걱정을 덜 수 있으니 조명으로 분위기를 바꿔보심 어떨까요?

8. 기술 팁 몇가지~~

1) 샤워부스나 샤워파티션을 설치할 경우 샤워공간을 약 1~3Cm 정도 낮출 필요가 있다.

샤워할 때 물이 넘쳐 다른 공간으로 흘러가는 것을 차단하는 것으로 욕실의 쾌적성을 높일 수 있다. 2) 우리나라는 욕실에 보통 슬리퍼가 있다. 물기를 발에 묻히지 않을려는 것이다. 그러나 간혹 욕실 문을 열 때 슬리퍼가 걸려 여간 불편한게 아닐 때가 있다. 문 아래부분에서 약 8~10Cm 정도 유지시켜 주면 불편함이 해소된다. 3) 타일이 금이가거나 타일과 타일 사이의 줄눈이 떨어져 물이 아랫집으로 떨어지는 것을 걱정하는 분이 있다. 결론은 "걱정하실 것 없다." 이다. 욕실 방수는 보통 콘크리트 슬래브에 우레탄 비노출 방수공법으로 되어있고 그위에 물이 배수구 쪽으로 잘 흘러갈 수 있도록 적당한 경사를 주는데 이때 보통 7~15Cm의 함수층(사모래층)이 형성된다. 함수층 위에 타일을 붙이게 되므로 타일 위로 흐르는 물은 배수구로 흘러들어가고 일부 물은 함수층에 갇혀있기 때문에 방수층이 손상이 가지 않는 한 아랫층으로 누수될 염려는 없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by Univone. All rights reserved.